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이야기

영어 공부 꾸준히 하는 법 2. 나도 영자신문을 읽을 수 있을까?

728x90
반응형

영어 공부 꾸준히 하는 법 2. 나도 영자신문을 읽을 수 있을까?

 

'나도 영자신문을 읽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만 해도 골치가 아프지 않나요?

신문을 읽는다는 건 확실히 가장 트랜드한 단어와 표현, 최신 이슈를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막상 그런 영자신문을 매일 읽는다고 생각하면 막막하기만 하죠.

생소한 단어, 생소한 이슈, 딱딱한 문체 등등...

뉴스는 재미가 없고 어렵다는 생각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영자신문을 통해 영어 공부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그럼에도 영자신문을 읽어야 하는 이유

1. 신문은 정확하고 올바른 언어로 작성됩니다.

신문은 최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사실을 대중을 위해 전달하는 매체입니다.

따라서 신문기사에 사용되는 언어 또한 올바르며 가독성이 좋도록 편집되어있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잘 편집된 문장으로 영어 공부를 하면 훨씬 포멀하고 올바른 영어를 배울 수 있겠지요?

 

2. 한 가지 주제에 관련된 다양한 단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신문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주제 중 하나인 코로나를 예로 들어볼까요?

코로나 관련 국내 이슈 중 가장 최근에 발표된 것은 바로 공적 마스크 판매를 중단한다는 것입니다.

마침 이 주제를 다룬 아리랑 뉴스의 신문 기사를 한 번 확인해볼까요?

 

Starting today, there will no longer be lines outside pharmacies in Korea of people wanting to buy face masks.The government has ended the rationing system that had been in place for months at certain retailers to prevent a shortage. Under this system, everyone had an assigned day on which they could buy a limited number of masks at the pharmacy, the post office and a few other places.

▼영상과 함께 확인해보세요

https://www.arirang.com/News/News_View.asp?nseq=261697

 

공적 마스크, 품절, 요일제, 인증된 마스크 등등 해당 이슈를 다루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단어들이 있지요.

이런 단어들을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로 변환하려면 버벅거리고 막막한 분도 있을 텐데요,

신문기사는 이렇듯 한 가지 이슈에 집중하여 그와 관련된 다양한 단어들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최신 이슈와 관련된 단어를 많이 알 수록 상대와 대화할 때 더욱 깊은 대화를 할 수 있겠지요?

 

3. 매일 학습이 가능합니다.

하루라도 신문 기사가 안 나오는 날은 없습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종이 신문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얼마든지 세상의 다양한 기관에서 발행된 신문기사를 읽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주제도 참 다양하지요.

뉴스, 연예, 시사, 정치, 제태크 등등

뉴스기사로 나오는 주제는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학습자가 원하는 주제로 얼마든지 재밌게 영어 공부가 가능합니다.

 

#영자신문을 쉽게 읽는 법?

토익 학원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영자신문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읽을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우선 해커스 사이트에 접속해봅시다. (https://www.hackers.co.kr/)

 

다양한 토익 광고가 있지만 그건 잠깐 뒤로하고

상단의 무료강의 > 영자 신문 읽기 [초급]이나 [고급]을 선택해주세요.

혹은 매일 AP뉴스 받아쓰기, On-air 영어 Radio&TV를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우선 영자신문읽기[초급]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식으로 공부할 수 있는지 해커스에서 미리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성우의 목소리로 정확한 발음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영자신문읽기 콘텐츠가 학습하기 좋은 이유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질문&어휘, 문법 Tips, 해석이 모두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뉴스 기사를 찾아 공부하는 것은 누구라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리랑 뉴스, bbc 뉴스를 들으며 혼자 스크립트를 붙잡고 영어 공부를 했어요.

하지만 모르는 단어, 생소한 문장 구조 때문에 신문 기사 하나를 제대로 읽는데도 두세 시간은 훌쩍 넘겼어요.

물론 이렇게 공부하는 편이 기억에 오래 남았지만, 다시는 이런 힘들고 고된 방식으로 공부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영어 공부를 미루게 되는 부작용이 따라왔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문법에 대한 설명이 따로 추가되어 있으며, 이런 문법적인 부분의 설명 또한 영어로 작성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어감을 살려 문장을 해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질문&어휘 파트입니다.

뉴스 기사를 읽고 넘기는 것이 아닌 그에 대한 질문거리를 제시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영어로 고민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영어로 토의를 할 기회는 별로 없는데 이렇게 뉴스 기사에 대한 질문거리를 제시해준다면 공부의 깊이가 더욱 넓어질 것 같습니다.

영어 스터디에 참여하고 있는 분이라면 스터디원들과 함께 해당 영자신문을 주제로 다양한 토의를 할 수 있겠어요.

 

 

 

쉐도잉 하기 좋은 재생 프로그램과 함께 뉴스 기사를 들을 수 있으니 이보다 효과 좋은 방법은 없을 것 같아요.

3~4일에 한 번씩 기사가 업데이트 되지만, 이전에 올라온 기사들도 충분히 많기 때문에 

매일매일 학습하고 복습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 스터디원들과 함께 공부해도 좋지만

혼자서 독학하기에도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꾸준히 공부하고 훗날 얼마나 영어 실력이 향상되었는지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영어 공부 하시고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