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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이야기

135년 장수 브랜드 코카콜라 슬로건으로 마케팅 공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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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로 본 135년 브랜드 역사]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5

글로벌 기업 코카콜라의 슬로건을 읽다보면 세계사의 흐름도 알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코카콜라의 슬로건을 모은 기사를 읽으면서 오랫동안 세계적인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코카콜라의 전략도 함께 공부해보면 어떨까요?


[기사 핵심 요약]

2021: 리얼 매직 (Real Magic)
일상속 함께하는 마법같은 순간에 집중하자.
-> 코로나 이후 많은 것이 변한 요즘 시대의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마법 같은 순간’에 대한 기대감, 앞으로의 일상은 서로가 더 가까워질 것


2016: 이 맛, 이 느낌 (Taste the feeling)
코카콜라 본연의 짜릿하고 시원한 맛 강조
->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열정적인 악기 연주 후 시원한 콜라를 마시는 모습 등


2009: 행복을 여세요 (Open Happiness)
글로벌 금융위기에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 선보임
-> 일상의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자판기에 동전을 나오면 다양한 선물을 주는 행복 자판기 이벤트

 

1993: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냉전시대가 끝난 뒤 대대적인 글로벌 광고 캠페인
-> 마스코트 북극곰 처음 등장. 이후 공동체의 화합, 우정, 사랑 등을 주제로 광고 제작. ‘코카콜라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이야기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와 감성을 표현한 카피들을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언제나 동시대와 호흡하며 사람들과 함께 웃고 기뻐하고 슬플 때 위로가 되는 음료로 남을 것.”

[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로 본 135년 브랜드 역사] 기사 전문 읽기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05


100년이 넘게 장수한 코카콜라가 오랫동안 만들어낸 슬로건의 공통점은 그 당시 사람들이 가장 듣고 싶어했던 목소리를 반영했다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주시하고, 사람들의 요구에 깊게 공감하는 공감능력 또한 보유하고 있어야겠어요.

2022년의 사람으로부터 공감을 살 수 있는 카피는 무엇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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